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차전지, 수소 관련 공모주, 지아이텍(GITech)!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아이텍(GITech) 공모주에 관해 알려드릴게요!!

요즘 트렌드 중 2차전지와 수소와 관련이 있는 기업이 바로 지아이텍(GITech) 이에요.
지아이텍은 1990년 창사 이래 초정밀 부품가공 분야에서 세계 유수의 기업으로 자리매김 하였어요.
SLOT DIE와 SLIT NOZZLE과 같은 기존 제품 외에 고성능의 초정밀 분사펌프와 고성형성 마그네슘신소재 개발에 힘쓰고 있으며, 특수부품회사로써 세계시장을 이끌 제품을 개발하고 있어요.

∑ 지아이텍(GITech) 주요 사업


 

(1) SLOT DIE
2차전지 제조공정 중 전극공정인 코팅공정에 양극활 물질, 음극활 물질의 코팅용 SLOT DIE를 공급.
세계 각국의 친환경 정책에 따른 전기자동차 보급 확대로 2차전지 수요가 급성장에 있으며, 이에 따른 국내 배터리 생산기업의 폭발적인 국내외 공장증설과 신규투자가 진행되고 있어요. 이에 양극활 및 음극활 물질을 균일하게 도포하는 코팅용 SLOT DIE의 수요도 증가하고 있어요. 지아이텍(GITech)의 주요 매출처로는 LG에너지솔루션, SK이노베이션, 피엔티, 씨아이에스 등의 국내 업체와 Northvolt 등의 해외 업체가 있어요.


(2) REPAIR
2차전지 및 디스플레이 생산 공정에 적용되어 사용 중인 SLOT DIE 및 SLIT NOZZLE에 대해 생산 품질 저하가 발생할 경우, 재입고 과정을 통해 수리 및 재생 작업으로 고객사에 재공급하는 사업을 영위.
SLOT DIE와 SLIT NOZZLE의 경우, 그 사용 주기와 기간이 일반적으로 정해져있으며 해당 기간과 사용 횟수가 늘어날 경우 품질 저하 등의 문제가 발생한다고 해요. 지아이텍(GITech)는 자사 제품을 넘어 타사의 마모된 SLOT DIE와 SLIT NOZZLE에 대해서도 REPAIR를 제공.
2차전지 공정 중 사용되는 SLOT DIE는 공급 약액의 특성상 내부 기능면 내 마모성으로 인한 코팅 불균일 현상이 발생되며, 디스플레이 공정 중 사용되는 SLIT NOZZLE은 내부 약액의 정체 및 이물질이 발현되고 있어요.
특히 2차전지 사업에서는 증가하는 고객사 생산 속도 및 전극 약액의 특성 변화로 인하여 내마모성 이슈가 지속적으로 재기되고 있는 상황에서 당사는 내마모성 향상을 위한 별도 표면 코팅 공정을 추가하여 고객사 품질 이슈에 대응. 고객사의 생산 속도가 증가함으로 인해 REPAIR주기는 기존 1~2년에서 약 6개월 단위로 단축되고 있는 상황이에요. 나아가 최근에는 2차전지 제조사에서 배터리의 충전용량을 증가 시키기 위해 니켈 함량이 더 많은 하이니켈을 적용함에 따라 SLOT DIE의 마모율은 더욱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고 해요.

∑ 지아이텍(GITech) 제무재표


 

몇 년간 꾸준하게 매출과 이익이 증가하는 것을 볼 수 있어요.
하지만 2021년의 매출과 이익은 작년보다 감소할 가능성도 있어보이네요. 아직 상반기 실적까지만 발표된 상황이라 정확하게 분석 할 순 없지만 좋은 실적을 내서 영업이익이 또 갱신되었으면 좋겠네요.ㅎㅎ


공모주 관련해서는 언제 공모가 진행되며 상장이 언제되는지가 가장 궁금하겠죠??ㅎㅎ

청약일 10월 12일 ~ 10월13일(16:00까지)
환불일 10월 15일
상장예정일 10월 21일
주관사 미래에셋증권

공모가 밴드는 11,500 ~ 13,100 인데, 미래에셋증권에서 상단보다 14.5% 높은 15,000원을 제시했다고 하네요.
★확정 공모가는 14,000원으로 결정되었어요!!
하루라도 빨리 정보를 드리려고 하다보니 지아이텍(GITech) 관련해서 정보가 확정될 때 포스팅을 한 번 더 하도록 할게요. 오늘은 지아이텍이 어떤 회사인지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