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업체, 공모주 트윔(Twim)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트윔(Twim) 공모주에 관해 알려드릴게요!!

트윔(Twim)은 스마트팩토리 구축을 위해 제조부터 생산까지 인공지능화한 AI딥러닝 검사기, 인공지능 검사 엔진인 MOAI, Rule을 이용한 하이브리드 비전 시스템, 그리고 각 공정에 맞는 사양으로 비전 표준화를 제시하는 AI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로 알려져 있어요.

∑ 트윔(Twim) 주요 사업


(1) AI딥러닝 검사기, T-MEGA
고해상도의 광학장비와 공정 환경에 맞춤화한 검사 시스템, 그리고 (주)트윔이 자체 개발한 AI 검사 소프트웨어 MOAI를 탑재하여,투입, 배출, 합착, 조립, 검사, 포장, 물류 등 전체 공정에서 발생하는 미세한 결함을 빠르고 정확하게 검출하는 품질 검사의 통합 솔루션. 제조부터 출하까지 모든 프로세스를 통합 관리.

(2) AI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생산 계획의 실행 상태를 실시간으로 정확하게 제공, 예측.
작업자와 관리자의 빠른 의사결정을 돕고, 제품별 검사장비, 조작 및 모니터링 등의 사양을 표준화.
소수의 관리자만으로도 전체 공정을 통합 관리.

(3) 하이브리드 비전 시스템
룰-기반 비전의 성능을 극대화한 트윔(Twim)의 하이브리드 비전 시스템은 제품의 계측 검사, 외관 검사, Alignment에 최적화를 보장. 더 나아가 공정의 환경에 따른 광학 설계로 타사에 맞는 시스템 효율성을 제안.

(4) AI 검사 소프트웨어
제품의 결함을 정확하고 신속하게 검사해서 불량률을 획기적으로 줄이는 AI검사 소프트웨어

트윔(Twim) 제무재표


트윔(Twim)의 제무재표를 보면, 2019년 대비 2020년 매출은 +34%, 영업이익은 +48% 성장했어요.
2021년에는 더 좋아졌어요. 매출액이 벌써 2020년 대비 약 82%이며, 영업이익은 103% 이네요.
최근 3년간 매출과 영업이익이 지속적으로 우상향인 것을 확인 할 수 있어요.


청약일 11월 08일 ~ 11월09일(16:00까지)
환불일 11월 11일
상장예정일 미정
주관사 대신증권
물량 일반 청약 물량(25%) : 305,000주
균등배정 물량(50%) : 152,500주

트윔(Twim) 투자위험요소


트윔(Twim)은 Rule-base 사업부문과 AI-base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으며, 전방산업이 다양한 AI-base 사업부문과 달리 Rule-base 사업부문은 디스플레이 산업을 전방산업으로 하고 있어요. 트윔(Twim)의 Rule-base 검사기는 디스플레이 후공정인 Lamination에 주로 공급되며, OLED패널의 얼라이먼트를 확인하는데 사용. 따라서, 트윔(Twim)이 영위하는 산업은 디스플레이 패널을 필요로 하는 IT기기 수요와 상관관계를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디스플레이 패널 업체들의 선행 투자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는 구조. 따라서, 디스플레이 산업의 경기순환 및 설비 투자 계획의 변동으로 인하여 트윔(Twim)의 매출 실적이 변동할 위험성이 존재해요.


트윔(Twim)의 공모가 밴드는 17,800 ~ 20,400 으로, 기관 수요예측이 끝난 후 11월 5일(금요일)에 결정된다고 하네요.
지금까지 트윔(Twim) 관련 정보를 모두 기록했으며, 향후 확정공모가가 정해지면 수정하도록 할게요!!

그럼 오늘도 모두 성투하시길 !! ㅎㅎ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