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PCB 검사 장비 BBT 제조 업체, 공모주 바이옵트로(Bioptro)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바이옵트로(Bioptro) 공모주에 관해 알려드릴게요!!

바이옵트로(Bioptro)는 Vision 및 계측기술을 활용한 반도체 substrate 검사장비 제조 및 AI기반 Robot system 공급을 주업으로 함과 동시에, 공장자동화(FA)장비에 대한 Total Solution 제공을 주된 영업 목적으로 하고 있어요.

바이옵트로(Bioptro) 주요 사업


 

(1) PCB 사업부

PCB(Printed Circuit Board, 인쇄회로기판)는 전자제품의 근간을 이루는 기본 부품으로, 회로설계를 근거로 최초 부품을 접속하는 전기 배선을 배선도형으로 표현하여 이에 합당한 방법을 통해 절연물상에 전기도체를 재현하는 것. 즉, 일종의 전기부품을 탑재하고 이들을 회로적으로 연결하는 배선을 형성하여 놓은 회로를 지칭. 이는 현재 기기에 전원 공급과 기구 구동을 지원하여 전자제품에 두루 활용되고 있으며, 특히 첨단IT제품 및 산업용기기에 널리 사용되고 있어요.
장기적으로는 자동차 전장용 및IT 시장의 성장과 스마트폰의 상향 평준화에 따라 지속적으로 성장할 전망.



(2) Factory 자동화 사업부
IT 제품 및 산업용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서는 각 부품의 모듈을 조립해야 해요. 이때 반드시 모듈과 모듈간의 결합은 Screw를 이용하고 있어요. Screw 체결 행위는 현재 현장 작업자가 주로 하고 있지만, 현재 전자제품 제조공정의 30% 이상이 Screw 조립공정을 하고 있으며, 생산성 증대, 품질 향상 및 제품 원가 경쟁력을 위해서 현장 작업자가 아닌, Screw 자동 체결기 도입 적용이 필요.

예컨대 생산성 증대 측면의 경우 현장 작업자가 Screw 체결 작업을 1개 하는데 평균 약 2초 정도 소요.
그러나 자동 Screw 체결장비 도입 시 1초에 4개를 체결함으로써 생산성이 약 4배 정도 증대하는 효과가 발생.

IT 제품 및 산업용 제품을 조립함에 있어서 품질 관리가 사람에 의존되다 보니 정확한 품질 관리가 되지 않지만, Screw 자동 체결기 적용 시 불량품과 양품을 정확히 데이터 베이스화 하여 품질 관리 가능.

바이옵트로(Bioptro) 제무재표


바이옵트로(Bioptro)의 제무재표를 보면, 2019년 대비 2020년 매출은 +26%, 영업이익은 +643% 성장했어요.
2021년 매출액이 2020년 대비 약 38%, 영업이익은 68%를 달성했어요.
최근 3년간 영업이익이 지속적으로 상승하나 매출액이 전년도에 비해 줄어들 것으로 전망되네요.


청약일 11월 09일 ~ 11월10일(16:00까지)
환불일 11월 12일
상장예정일 미정
주관사 한국투자증권
물량 일반 청약 물량(25%) : 250,000주
균등배정 물량(50%) : 125,000주

 

바이옵트로(Bioptro) 투자위험요소


 

바이옵트로(Bioptro)는 안정적인 제품 포트폴리오를 구축하지 못하거나 오랜 시간이 소요되는 경우 또는 현재 주요 매출원인 BBT장비의 대체제가 나타나거나 경쟁사의 신규 진입에 따라 해당 품목의 매출 실적이 감소할 수 있으며, 바이옵트로(Bioptro)의 특정 매출 품목의 의존도로 인하여 바이옵트로(Bioptro)의 매출 및 수익성 악화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어요.


바이옵트로(Bioptro) 공모가 밴드는 7,500 ~ 8,500 으로,
기관 수요예측이 11월 2일~11월 3일에 진행하네요.
바이옵트로(Bioptro)는 이미 코넥스에 상장되어 있어 상장 첫날 유통 가능 주식수가 61%로 높은편이니 참고하세요!!

그럼 오늘도 모두 성투하시길 !! ㅎㅎ

반응형
LIST